코피에 좋은 음식, 비출혈, 지혈 및 점막 건강

카테고리 없음

코피에 좋은 음식, 비출혈, 지혈 및 점막 건강

코피는 성인보다 어린 아이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곤 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자주 코피를 흘리는 경우는 자연스러운 성장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피가 나오는 원인은 여러 가지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특별한 질병이 없이 코피가 자주 날 경우 코피의 지혈이나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주로 비타민CK, 루틴, 탄닌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 가지
가지는 주로 다이어트나, 고혈압, 통증 완화의 효능으로 알려저 있지만 자주 피가 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가지의 꼭지부분에 지혈 효능이 있어 말린 가지의 꼭지를 달여 드시면 코피를 자주 흘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2. 대추
대추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코피에도 효과적입니다. 대추는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모세 혈관을 강화시켜 줍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3. 도토리
도토리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지혈효능이 있습니다. 출혈을 멈춰주는 효능이 있어 코피를 흘리시는 뿐만 아니라 토혈, 하혈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4. 돌나물
돌나물에도 지혈 효능이 있어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에 피가 섞여 나오게 되는 혈변에도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5. 마늘
마늘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마늘 역시 지혈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을 찜질하면 효과적입니다. 마늘을 곱게 빻거나 다진 것을 발바닥에서 가운데 들어간 부분을 찜질하면 코피를 멈추게 해줍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6. 무와 순무
무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무즙을 만들어 탈지면에 적신 후 코에 넣어 주면 코피가 멎게 됩니다. 또한 순무를 으깬 즙을 마시면 코피 지혈에 좋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7. 메밀
코피가 자주 나는 원인 중에 모세혈관과도 많은 연관이 있는데 메일에 함유된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코피가 자주 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평상시 자주 드시면 코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8. 부추
부추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도울 뿐만 아니라 피를 생성하는 성분인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평소 면역력이 약해 코피가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출혈이 있을 경우 지혈 효과도 매우 탁월합니다. 부추를 찧어 즙을 내어 드시거나 잎을 짓이겨 콧속에 넣으면 지혈이 됩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9. 시금치
시금치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철, 망간, 엽산 성분은 지혈 효능이 있어 코피를 자주 쏟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시금치의 포함된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0.
쑥에도 역시 지혈효능이 있어 코피가 날 때 쑥을 태운 재로 콧구멍에 넣어 막아 두거나 쑥을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1. 알로에
코가 자주 건조하고 코피가 자주 나는 분들은 알로에를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진액이 많아 코딱지가 많은 코피나 비염이 있는 경우에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2. 양배추
양배추는 주로 위 건강과 관련하여 매우 탁월한 효능이 있지만, 지혈효능을 지닌 비타민K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주로 코에 염증이 나 코피가 날 경우 효과적이며 평소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3. 옥수수
옥수에도 지혈 효능이 있어 가벼울 출혈이나 평상시에 자주 코피가 나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4. 연근
코피에 대표적 음식이라 할 수 있는 연근은 탄닌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뛰어납니다. 연근의 탄닌 성분은 소염작용으로 코점막 조직의 염증에 효과적이며, 비타민C는 성분은 다른 뿌리채소와 달리 비타민C 성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아 예로부터 많이 활용되어 왔습니다. 연근을 껍짓을 뱃겨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탈지면에 묻혀 콧속에 넣어 주면 지혈효과가 있으며, 코점막의 염증으로 인한 출혈 시 즙을 내어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5. 질경이
질경이 역시 지혈 효능이 있어 코피를 자주 흘리거나 하혈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코피를 자주 흘릴 때 효과적입니다. 질경이를 찧어 즙을 낸 뒤 하루에 1~2회 티스푼으로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6. 참마
참에에 함유된 뮤신 성분은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코피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드시면 코피를 자주 흘리지 않게 도와줍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17. 토마토
토마토에는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과 혈관점막을 튼튼하게 강화시켜 줍니다. 코피를 자주 흘리는 분들이나 어린 아이 들의 코피의 증세 완화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