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카테고리 없음

붓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은 아침이나 낮에는 괜찮다가 주로 저녁에 온 몸이 붓거나 다리가 붓는 듯한 증상이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원인이 많은데 주로 노폐물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깁니다.

노폐물 배출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의 촉진을 돕고 이뇨작용 효능이 좋은 음식 위주로 섭취할 경우 그 붓기를 완화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에는 오이, 호박, , 옥수수 수염, 율무, 해조류 등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음식이 붓기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1.
물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염분을 줄여 주어 얼굴이나 몸이 붓는 것을 완화해 줍니다. 혈액 내 수분이 혈관으로 진입하지 못하고 염분을 조절하기 위한 삼투압 현상으로 피부 밑에 축적되어 나타나는 것이 붓는 현상입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할 경우 체내 수분의 농도를 유지하고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이 충분히 배출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2. 오이
오이는 붓기와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오이의 구성 성분의 9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어 노폐물 배출을 돕고 붓기도 완화시켜 줍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3. 옥수수 수염
옥수수 수염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어 신장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습니다.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어 붓기 제거와 동시에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의 수염만 모아서 끓여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4. 율무
율무 또한 신장에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인데, 신장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아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돕고 이뇨작용을 도와 붓기를 제거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5.
콩은 혈관을 강화시켜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고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이 있으신 분들의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검정콩에는 아스파라긴산, 리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고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어 체내 독소 배출을 하는 해독 작용에 좋습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6.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 몸의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장 부담도 덜고 신장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미네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에도 좋습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붓기 제거에 있어 중요한 효능인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은 붓기 완화와 개선에 매우 효과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7. 파슬리
파슬리에는 살균작용을 도와주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열량도 적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노화방지나 성인병 예방, 이뇨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8.
팥은 신장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우리 몸에 불필요한 노폐물과 수분을 소변을 통하여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붓기 제거와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팥을 삶은 물이나 즙을 내어 먹거나 죽을 쑤어 먹으면 좋고 이때 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합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9. 호박
호박 역시 붓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부종이나 붓기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출산 전후 임산부나 산모에게 좋으며, 평소에 얼굴이나 다리가 자주 붓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 10. 해조류
해조류에 함유된 요오드 성분은 얼굴이 붓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해조류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와 미네랄,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