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차 효능, 부작용, 먹는 법, 혈압 관리 및 신장 개선

카테고리 없음

히비스커스 차 효능부작용먹는 법혈압 관리 및 신장 개선

히비스커스는 붉은 색을 띈 허브 중에 하나로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붉은 색을 지니고 있으며이 꽃을 차로 우려 마시면 바로 히비스커스 차가 됩니다고대 이집트에서는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으며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고혈압당뇨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하고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항산화 효과로 인한 피부 노화 방지와 면역력 향상 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구체적으로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부작용먹는 법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1. 간 기능 개선 및 건강유지
히비스커스는 간 관련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히비스커스의 핵심성분을 추출하여 간 보충제로 활용하며히비스커스차에 함유된 안토시아니은 간과 관련된 질환에 개선 효과가 있으며지방간을 분해하는 효능과 독소를 해독하는 효소의 증가를 도와 간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2. 고혈압 예방 및 개선
히비스커스차는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한 연구에 의하면 고혈압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3. 다이어트 효과
히비스커스 차는 칼로리가 낮으며내장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4. 동맥경화 예방
히비스커스 차는 혈관의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또한혈관 내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어 혈액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동맥 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5. 면역력 증진
히비스커스 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우리 몸의 면역을 증진시켜 주어 환절기 감기 예방하고 알레르기 증상으로 인한 코막힘과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6. 생리불순 개선
히비스커스 차는 여성 호르몬을 촉진하여 불규칙한 생리 주기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생리불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7. 스트레스 해소 및 신경 안정
히비스커스 차에는 각종 플라보노이드비타민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주어 불안한 느낌과 우울함을 줄여 주어 우울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8. 신장 기능 개선 및 붓기 제거
히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구연산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뿐만 아니라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불필요한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짠 음식 섭취로 인한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9. 신장결석과 통풍 예방
히비스커스 차는 요산 수치를 감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소변의 산도를 낮춰 주고알칼리화 시켜주면 소변에 요산을 녹아 배출되기 때문에 혈중 요산 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때문에 신장결석이나 통풍 등과 같이 신장 결석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적입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10.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
히비스커스 차에는 구연산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몸이 피곤하고 평소 만성 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또한 숙취 해소에도 좋아 음 주 후 숙취 해소용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 11. 피부 건강 유지 및 노화 방지
히비스커스 차에는 비타민 A, C와 아연안토시아닌각종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이러한 항산화 효능은 있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히비스커스 차는 허브티의 일종으로 새콤하면서 신맛이 나는 차입니다카페인이 없어 커피 대용으로 드시기 좋은 차입니다꽃잎 3g 정도를 끓인 물에 우려내어 드시거나 분말 형태인 경우에는 티스푼을 넣고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꽃잎을 우려 낼 경우 너무 장 시간 우릴 경우 신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3~4분 정도 우린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 단맛을 보충하시거나 탄산수에 넣어 시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히비스커스 차는 효과가 좋은 만큼 유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으로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에 이상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마지막으로 히비스커스 차는 꽃으로 우려낸 차이기 때문에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에 유의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