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 시서스 가루

카테고리 없음

시서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 시서스 가루

시서스는 최근 체중 감소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열대 식물로 인도 고대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약용으로 쓰였습니다. 요즘은 주로 가루를 내어 분말 형태로 시판되고 있습니다

비만 호르몬을 조절하여 지방세포 속 지방을 분해하고, 음식 섭취량을 줄여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치를 낮춰주어 당뇨에도 효과적이며, 관절염과 염증 완화 등에도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1. 간 건강
시서스는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쥐 실험 결과로 콜레스테롤 조절을 담당하는데 있어 중요한 장기인 간의 건강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각종 간질환 지표 수치가 감소되었으며, 항산화 효소를 활성화시켜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시서스 효능 2. 관절염과 염증 통증 및 부기 완화
시서스느느 염증과 부기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는데, 특히 관절염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한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 수치를 실험한 결과 시서스 분말을 8주간 섭취한 경우 그 골관절염 수치와 통증수치가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서스 효능 3.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열량을 빠르게 소모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식욕 조절 호르몬을 조절하고, 지방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좋습니다.

시서스 효능 4. 당뇨 개선 및 예방
시서스에는 퀘세틴과 이소라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러한 성분들은 혈액 내 혈액을 20%감소시켜 주어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효능 5. 면역력 증진
시서스는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로 빠른 회복과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어 외부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효능 6. 뼈 건강 유지
시서스는 뼈 성장에 있어 중요한 골아세포의 생성을 자극하여 뼈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의 케토스테론 성분은 골절된 뼈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 효능 7. 심신 안정
시서스에는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이 섭취하면 심리적 안정감에 좋습니다.

시서스 효능 8. 심혈관계 관련 질환 예방 및 개선
시서스에 함유된 각종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있어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줍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깨긋한 피가 순환되게 도와주어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심장마비 등과 같은 심혈관계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시서스 효능 9. 위 보호
시서스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이 생기지 않도록 위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에 함유된 성분이 소화기관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유행하는 시서스는 국산이 아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인증 받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며 1일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시서스를 추출하여 분말가루로 만든 것은 하루 권장량 30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는 가루를 내어 만든 분말이나 환 형태로 만들어 다양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시서스 분말을 물에 타서 차로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각종 음식에 양념으로 넣어 드실 수 있으며 샐러드나 요거트에 뿌려서 드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 2티스푼 정도의 용량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에 대한 효능은 연구한 자료가 많지 않아 긴 기간 복용하시는데 있어 주의하시는 것이 좋으며, 수유부, 임산부나 어린이의 경우 섭취 주의사항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복용에 있어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 수술을 앞두거나 수술 후의 환자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의 경우 시서스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치료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혈당이 더욱 낮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술 환자의 경우도 혈당 조절이 매우 중요하므로 수술에 앞서 최소 2주 전에 시서스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서스는 분말에는 밀이나 우유, 계란, , 견과류, 땅콩, 조개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구토나 구역질, 두드러기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부작용에 유의하여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할 경우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 등의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