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산자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 법산자

각종 비타민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비타민나무는 산자나무로도 불리며, 영국에서는 씨벅톤이라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엽산, 철분, 칼슘, 불포화지방산 등과 같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는 주로 열매와 잎을 먹습니다. 열매는 주스나 가루를 내어 다른 음식에 곁들어 먹기도 합니다. 잎은 주로 차로 우려내어 먹습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피부미용에도 좋아 비누나 팩의 재료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 비타민 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1. 건강 유지
비타민나무에는 비타민 A, C,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섭취에 소흘하기 쉬운 엽산, 칼슘, 철분,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2. 냉증 개선
비타민나무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아미노산이나 비타민 B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냉증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3. 면역력 증진
비나민나무 열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력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환절기 감기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여 건강하게 유지하여 줍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4. 변비 개선 및 장 건강 유지
비타민나무 열매는 장내 유익한 균을 증가시켜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장을 튼튼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변비와 설사를 해소시켜 주며, 노폐물과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과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개선시켜 줍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5. 빈혈 예방 및 개선
비타민나무 열매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두의 약 37, 사과 60, 자몽3, 레몬 1.7배나 함유되어 있으며, 간에 비해 1.4배 정도라고 합니다. 철분 뿐만 아니라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과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 주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어 평소 빈혈로 인하여 어지럼증이 심하신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6. 생리통 완화 및 생리 불순 예방
비타민나무 열매인 산자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 주며,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도와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을 비롯한 각종 부인과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7. 피부미용 및 피부 노화 방지
비타민나무의 열매인 산자열매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주어 기미나 주근깨 등을 예방하고 콜라겐 합성에 영향을 미쳐 피부에 탄력주고 주름을 예방하여 피부 노화 방지를 돕습니다. 피부의 재생뿐만 아니라 모발의 생성을 도와 젊음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8. 체중 감량과 다이어트
비타민나무의 열매는 체중 감량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날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지방을 연소시켜주어 체량 감량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9. 혈관 질환 예방
비타민나무 열매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E는 혈중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며,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하여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비타민나무 효능 10. 호흡기 건강과 폐 건강 유지
비타민나무 열매에 함유된 비타민 E 성분은 염증에 의한 손상된 폐 조직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폐와 기관지에 좋아 호흡기와 폐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비타민나무의 열매인 산자는 맛이 좋아 원액을 이용한 음료수, 주류, , 약용기름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잎은 말려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합니다. 또한 가루를 내어 물에 타서 간단하게 마실 수 있으며, 샐러드에 곁들어 먹거나 우유 또는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비타민나무 열매 가루의 섭취주의사항으로 하루 섭취 권장량은 3g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증상에 따라 조금씩 양을 늘리시는 것이 좋으며, 식전보다 식후에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비타민나무 부작용]
비타민나무의 열매인 산자는 신맛을 이루는 산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 질환이나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과다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 호르몬의 영향이 있어 임산부나 수유중인 산모, 어린이는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