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야자 효능, 부작용, 칼로리, 스태미너 증진, 데이츠

카테고리 없음

대추야자 효능, 부작용칼로리, 스태미너 증진, 데이츠

대추나무는 중동 지방의 대표적인 열매 과일로써 고대에는 생명의 나무로 불릴 정도로 영양소와 효능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종려열매 또는 데이츠로 불리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기력을 복돋우고 회복시켜주며, 여성 관련 질환에 좋으며, 항암효과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대추야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1. 기력 회복 및 스태미너 증진
대추야자에는 비타민 A, B1, E 등과 같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비타민 섭취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니아신, 아연, 칼륨과 철, 망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영양소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추야자에 함유된 천연당을 함유하고 있어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기운을 복돋아 주기 때문에 스태미너를 증진시켜 주어 성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2. 눈 영양 공급 및 눈 떨림 방지
대추야자는 눈에 필요한 비타민 B12를 섭취할 수 있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떨림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3. 냉증과 생리통 완화
대추야자는 고대시대부터 여성 부인과 질환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었습니다. 혈액 순환을 통하여 여성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냉증을 완화시켜 주며, 생리전 증후군과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4. 변비개선
대추야자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 활동을 촉진시켜 주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5. 빈혈예방 및 개선
대추야자에는 엽산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피의 생성과 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빈혈에 효과적입니다.

 

대추야자 효능 6. 성인병 예방
대추야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주고,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하여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7. 스트레스 해소
대추야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신경과 긴장성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는 몸과 마음이 안정화시켜 주는 효능을 함유하고 있어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몸의 상태를 풀어 주는데 좋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8. 체중 및 근육량 증가
대추야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체중 증가에도 도움을 줍니다. 살이 없어 살이 찔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체중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운동 시 근육량을 증가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대추야자 효능 9. 피부미용
대추나무는 고대시대부터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을 위해 섭취하기도 했습니다. 대추야자에 함유된 천연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10. 피부질환 치료 및 아토피 치유
대추야자는 피부와 관련된 염증성 질환 치료와 아토피 치유에도 효과적입니다. 대추야자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항암뿐만 아니라 피부에 염증이 생길 경우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에 난 상처의 재생을 도와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효능은 아토피를 치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효능 11. 항암효과
항암효과는 대추나무의 대표적인 효능 중에 하나입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하나인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변질을 막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암 예방에 좋습니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대추야자는 종려열매 또는 데이츠라고 불리며,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대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혀 다른 종인 과일입니다. 중동지역에는 주식에 가까울 정도로 많이 먹는 열매이며, 모든 중동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말린 형태로 시판되고 있는 대추야자는 별다른 가공 없이 그냥 먹거나 견과류 또는 차와 곁들어 먹기도 합니다. 말린 대추와 곶감과 같은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거트나 갈아서 우유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기호에 맞게 빵 또는 쿠키의 재료나 페이스트의 형태로 드셔도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50g160Kcal로 칼로리와 당이 높아 하루에 10개 이상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하루에 2~3개를 섭취할 경우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야자 부작용]
대추야자는 체중 증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비만이신 분들은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과 관련한 GI 수치가 높아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분들은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유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